횡성군은 아동청소년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2021 횡성군 청소년참여기구』위원을 2월 8일부터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시행 과정에 청소년을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하여 정책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선발된 위원들은 월 1회 각종 자치활동과 역량강화교육・워크숍, 토론회, 청소년 교류활동 등을 수행하며,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 발굴・제안에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 평가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실제 사용하는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청소년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두 위원회는 각각 20명씩 구성하게 된다.

한편 신청자격은 횡성군에 거주하는 13세~24세 청소년으로, 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군청 및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한 후, 2월 22일까지 신청양식에 따라 신청서를 횡성군청소년수련관 사무실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횡성군청소년수련관 340-5877,5991로 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위촉된 위원에게는 위촉장 및 활동증명서 교부, 각종 프로그램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봉사활동 시간 인정 등 각종 활동혜택이 제공된다.

횡성군 관계자는 청소년참여기구가 청소년이 행복한 횡성을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