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YM 필라테스, 번지 피지오, 펀스피닝

필라테스

필라테스의 효과

첫째, 코어 근육의 단련

​필라테스는 실제로 코어 근육, 허리, 복부, 고관절 및 골반 근육에 영향을 미친다.

운동에 필수적인 핵심 요소 일뿐만 아니라 무거운 물건을 가지고 다니거나 쇼핑을 하는 등

일상적인 업무에도 코어 근육은 필수적이다.

​코어 트레이닝은 신체 구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원하는 울퉁불퉁한 복근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번지 피지오

`번지 피지오`는 번지와 물리치료를 뜻하는 피지오 테라피가 결합된 말이다.

​허리에 특수 장비와 줄을 매달고 천장에 매달린 상태에서 진행되는 운동이다.

​번지 피지오는 번지 코드에 몸을 맡김으로써 날고뛰며,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굉장히 빠른 편이다.

​중심도 잡아야 하고 천장으로 당기는 줄의 힘을 조절할 줄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전신을 다 사용하는 운동이다.

​1시간에 1000칼로리 이상이 소모되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기초대사 량도 증가된다.

​체중 감량은 물론이고 자세와 체형 교정까지, 번지 피지오는 재활 운동으로 이용되고 있는 만큼 평소 관절이 안 좋은 분들도 점프 줄만 있다면 모든 동작들 할 수 있다.

​하지만 항상 안전함 속에 모든 동작들이 이루어져야 하고 올바른 규칙들을 잘 지켜야 하며,

근육을 생각하면서 써야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강사에게 지도를 받아야 한다.

스피닝

'스피닝' 은 뜻 그대로 바퀴를 굴린다는 뜻인데 국내에 도입되면서 안장에서 일어나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에어로빅과 동작이 곁들어진 퍼포먼스 형태의 운동이 되었다.

스피닝의 특징으로는 관절이 360도 쓰이는 운동이 아닌 위아래 상하 운동이기 때문에 무릎에 무리가 덜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365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1시간에 1000칼로리 이상 소모되어 유산소운동중 최고의 칼로리 소모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펀스피닝 소속의 스피닝강사 황제웅씨는 "평소 운동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음악과 함께하는 스피닝을 접해보면 건강증진과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와 일상에 활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과 연예인 운동으로 입소문나고 있는 기구필라테스 수업도 3월에 오픈 할 2호점에서 준비중이다.

CMGYM의 유창모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회원들이 피트니스센터에 오는 것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한다. 그에 반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은 지대해졌다. 철저한 방역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혼자하기 힘든 운동. 같이 할 수 있는 좋은 친구로서 옥천 지역사회의 건강한 활력을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4길 9-3

전화 043-731-9679, 010-6486-3182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