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옥천군, 황제웅 펀 스피닝 강사...재밌고 신나게 다이어트
[포커스] 옥천군, 황제웅 펀 스피닝 강사...재밌고 신나게 다이어트
  • 손혜철
  • 승인 2021.02.0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로나19 덕분에 회원에서 스피닝 강사로

2020년 10월 군복무를 마치고 코로나19 전염병으로 모두 움츠려 있을 때 재밌고 신나게 다이어트 효과가 좋다고 소문난 스피닝을 처음으로 접했다. 두 달을 하루도 빼놓지 않고 수업을 들었는데, 신나는 노래와 함께 하는 운동인 스피닝이 너무 재밌었고 체력 증진과 체중 감량 등 긍정적인 효과도 볼 수 있었다. 그러던 중 관장님이 속한 펀스피닝 이라는 협회에서 스피닝 강사 교육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달간의 교육을 받고 합격하여 회원에서 강사로 인생의 전환이 되었다.

작년 10월 대비 체중은 7kg정도 감량되었다. 운동과 다이어트가 트랜드인 요즘 스피닝을 경험해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특히 스피닝은 실내에서 하는 사이클 운동을 말하는데, 대표적인 고강도 운동 중 하나이며, 신나는 음악과 강사의 리드에 맞춰 하체는 페달을 빠르게 밟고 상체는 간단한 안무나 에어로빅을 하면서 수업이 이뤄진다.

달리기에 비교하면 같은 시간 운동했을 때 칼로리를 무려 4배 더 소모 할 수 있다.

펀스피닝 소속의 스피닝강사 황제웅씨는 "평소 운동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음악과 함께하는 스피닝을 접해보면 건강증진과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와 일상에 활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과 연예인 운동으로 입소문 나고 있는 기구필라테스 수업도 3월에 오픈 할 2호점에서 준비 중이다.

CMGYM의 유창모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회원들이 피트니스센터에 오는 것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한다. 그에 반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은 지대해졌다. 철저한 방역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혼자하기 힘든 운동. 같이 할 수 있는 좋은 친구로서 옥천 지역사회의 건강한 활력을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말한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4길 9-3

전화 043-731-9679, 010-6486-3182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