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닝은 실내에서 하는 사이클운동

 

충북 옥천군 금구리 소재 CMGYM(대표 유창모)은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이 있다.

CMGYM은 스피닝, 필라테스, 크로스핏, 번지 피지오와 같이 전국적으로 유행하는 운동프로그램을 옥천군민들에게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있다.

2019년 지용제 소공연장에서 스피닝 퍼포먼스 공연을 선보이는가 하면, 충북도립대학교,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과 협업하여 스피닝 수업, 필라테스 근력수업을 각각 진행했다.

특히 스피닝은 실내에서 하는 사이클운동을 말하는데, 대표적인 고강도 운동 중 하나이며, 신나는 음악과 강사의 리드에 맞춰 하체는 페달을 빠르게 밟고 상체는 간단한 안무나 에어로빅을 하면서 수업이 이뤄진다.

달리기에 비교하면 같은 시간 운동했을 때 칼로리를 무려 4배 더 소모 할 수 있다.

펀스피닝 소속의 스피닝강사 황제웅씨는 "평소 운동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음악과 함께하는 스피닝을 접해보면 건강증진과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와 일상에 활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과 연예인 운동으로 입소문나고 있는 기구필라테스 수업도 3월에 오픈 할 2호점에서 준비중이다.

CMGYM의 유창모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회원들이 피트니스센터에 오는 것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한다. 그에 반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은 지대해졌다. 철저한 방역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혼자하기 힘든 운동. 같이 할 수 있는 좋은 친구로서 옥천 지역사회의 건강한 활력을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4길 9-3

전화 043-731-9679, 010-6486-3182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