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지난 16일부터 2021년도 겨울학기 ‘재능키움 아카데미’를 개강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능키움 아카데미’는 청소년과 가족들의 주말 여가문화 활동 지원을 위해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자기개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겨울학기는 가족요가, 비즈공예, 칼림바 연주, 창의융합미술 4개의 강좌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학생활로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줌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주고받고 있다. 수련관은 참여 청소년들을 위해 각 수업에 대한 참고 영상을 따로 제작해 수련관 유튜브에 게시하고 수업 중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중 칼림바 연주 프로그램은 악기를 보유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칼림바를 무료로 대여하고 매주 새로운 곡 연주와 1:1 지도로 수업의 완성도를 높였다.

참여 청소년과 가족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제한된 상황에서도 안전한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알찬 주말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즐겁다는 의견을 전했다.

수련관은 온라인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와 운영 요청에 따라 비대면·온라인 특별활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재개관 이후 대면 활동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진로, 봉사, 동아리활동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운영 프로그램의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outh.ac)를 참고하거나 전화(041-900-07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