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미래농업교육센터, 농업혁신 교육과정 확대 운영
충북농기원, 미래농업교육센터, 농업혁신 교육과정 확대 운영
  • 손혜철
  • 승인 2021.01.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영농기술 보급과 농촌일손 부족에 따른 기계화 영농 확산을 위해 2분야 35과정 1,825명 대상으로 농업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래농업 혁신기술 분야는 2월 4일 ▲대추재배 과정을 시작으로 ▲스마트팜, ▲치유농업의 이해, ▲과수화상병 예방, ▲4차산업과 농업활용 등 22과정 1,200명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교육과정을 10회 640명과 새로운 학습 방법인 플립러닝 과정 2회 80명을 개설하여 추진한다. ※ 플립러닝 : 온라인 선행 학습 후 오프라인 현장교육을 진행하는 교육방식

농업기계 분야는 2월 16일 ▲소형 농업기계 정비 과정을 시작으로 ▲전기용접기초, ▲무인기(드론)기초, ▲스마트 농업기계 등 13과정을 625명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농업인이 꼭 알아야 할 농업기계 이론과 실습은 물론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도 포함한다.

모든 교육 과정은 도 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센터 강의실 및 실습장 그리고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되며 교육기간은 1일부터 2주까지 각 과정마다 다르다.

교육을 수강하고자 희망하는 농업인은 충북농업기술원 누리집(http://www.ares.chungbuk.go.kr) 「미래농업교육센터 교육일정」을 참고하여 해당 교육 3주전에 주소지 시․군청 농업관련 부서 및 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도 농업기술원 한경희 지원기획과장은 “교육 수요자 및 농업현장 중심의 영농기술교육과 4차 산업혁명 디지털 농업기술 등 맞춤형 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농업인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신(新) 농업시대에 학습하는 농업인이 성공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새로운 기술과 정보 습득을 위해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