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군정발전을 위한 주민제안이나 군 행사 참여 등 다양한 방법의 군정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주민참여 포인트제를 운영하고 있다.

21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군정 시책에 대면참여가 어려운 상황에서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으로도 군정 시책에 참여해 주민참여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 포인트 제도란 군정 시책에 참여한 군민에게 시책별 포인트를 부여하고 1만점 이상 포인트 누적 시 인센티브로 지급해 군민이 군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각종 설문조사, 주민참여 예산제, 군민제안 등과 같은 시책에 참여할 경우 포인트가 부여된다.

포인트 지급 등 진행 상황은 음성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SMS 문자로도 발송해 주민편의를 증대하고, 누적된 포인트에 대한 인센티브를 연 2회 음성행복페이 또는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참여 포인트제 운영으로 음성군의 주인은 바로 음성군민이라는 의식을 갖고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군민이 주도하는 진정한 지방자치가 실현돼 모두가 행복한 음성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참여포인트제 신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군청 홈페이지 주민참여포인트(http://eumseong.go.kr/point/)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