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 나오지 않은 공부법은 잊어도 좋다!
입시교육전문가 방용찬 교수가 들려주는 진짜 공부 잘하는 법

대학이 전부는 아니라고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공부를 잘하여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 것은 인생을 원하는 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하나의 열쇠가 되는 것이 틀림없는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책상 앞에서 공부에 매진하고 있으며, 많은 학부모들 역시 어떻게 하면 자녀가 공부를 잘할 수 있을까 끊임없이 방법을 찾고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곤 한다.

하지만 무작정 책을 펴고 책상에 앉는다고 뛰어난 성적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물론 공부에 들이는 노력만큼 성과가 나온다는 기본 전제는 부정할 수 없겠지만 무조건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는다고 성적이 향상되지 않는다는 것은 공부를 해본 적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렇게 책상 앞에 앉아 있는 만큼 성과가 나오지 않을 때, 많은 이들은 ‘내가 머리가 나빠서’, ‘공부 머리가 없어서’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것이라고 자책하거나 포기하곤 한다. 하지만 이 책 『공부의 모든 것 개정증보판』의 저자인 방용찬 교수는 분명하게 확신한다.

“당신이 공부를 못한다면, 그것은 머리가 나빠서가 아니라 공부를 모르기 때문”

이 책 『공부의 모든 것 개정증보판』은 2014년에 출간된 입시전문가 방용찬 교수의 저서 『공부의 모든 것』을 새롭게 보완하여 출간한 저서다. 수많은 수험생을 원하는 대학에 합격시킨 대강사이자 한샘학원, 목동 대학학원, 대일학원, 일산 G1230 등 유수의 입시학원 원장을 지낸 바 있는 방용찬 교수는 이 책 『공부의 모든 것 개정증보판』을 통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마음가짐 만들기부터 논술과 창의력 훈련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공부의 모든 것’을 독자들에게 전수한다.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 하기, 제한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기억력 향상시키기, 공부 환경을 만들고 계획 세우기, 효과적인 공부 및 시험 전략, 창의적인 논술 대비, 누구나 당연히 겪을 수밖에 없는 슬럼프를 인정하고 극복하는 방법 등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공부 잘하는 법’은 논리적이면서도 치밀하다. 또한 단계별로 차근차근 따라가며 ‘나도 공부를 잘할 수 있다’는 희망을 키우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 꿈꾸던 대학 합격장을 손에 쥘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더해 실제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원하는 대학 합격을 이뤄낸 학생들의 성공사례를 다양하게 수록하는 한편 단순한 성공담에 그치지 않고 성공한 학생들의 계획과 실천 방식을 예리하게 분석하여 수험에 대비하는 학생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방용찬 교수

고려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석사인 방용찬 교수는 수많은 학생들을 가르치고 서울대를 포함한 명문대 합격생을 무수히 배출한 대강사이며, 전국에 학부모 대상 입시 설명회를 300회 이상 실시한 입시전문가다. 한샘학원, 강남 정일학원 등에서 강의하였으며, 한샘학원(본원) 원장, 목동 대학학원(재학생, 재수생) 원장, 대일학원 원장, 일산 G1230 원장 등을 역임하며 현장 교육에 전념하였다. 또한 현재 잎새방송(인터넷 교육방송)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수학지도자 과정 주임교수로 중고생 학원 수학강사들을 대상으로 가르치고 있다.

경력으로는 한샘독서논술연구원 초대 원장, 한샘입시전략연구원 원장을 역임하였으며 전국 한샘학원과 한샘 독서논술 프랜차이즈 및 이에 따른 업무를 책임지고 있는 한샘닷컴 대표이사를 지냈다.

저서로는 『자녀를 180도 바꾸는 맞춤형 공부법』, 『공부의 모든 것』, 『퍼펙트 수학 시리즈』, 『한샘 수능 예상 문제집』, 『한샘 가정학습』, 『입시전략 시리즈』, 『upgrade 수능수학』, 『Secret X-file 수능수학』 등이 있다.

https://youtube.com/watch?v=lQvuDY4V_5o&t=153s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