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철)은 지난 1월 19일(화)~1월 20일(수)에 맞춤형 학교지원을 위한 2021년 괴산증평 주요업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주요업무 설명회는 1일차에는 관내 초·중·고 학교장, 2일차에는 교감 및 연구·교무부장을 대상으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2021년 충북교육의 주요 내용 및 괴산증평교육의 방향과 주요사업을 공유하였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참여와 소통의 민주학교, 창의성을 키우는 예술교육, 함께 가꾸는 행복교육 등 세 가지 중점과제를 선정하고 참여·소통·협력으로 모든 교육주체들이 주인되는 학교민주주의 실현에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1학년도에 새롭게 바뀌는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2.0과 새학년 준비기간 운영을 위한 현장 밀착형 학교지원 사업을 소개하였고, 학교별 특색사업에 대한 발표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도 가져 학교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박영철 교육장은 2021년 올해의 사자성어 승풍파랑(乘風破浪)를 설명하며 바람을 타고 격랑을 헤쳐 나가듯, 교육가족 모두의 화합과 협력 속에 더욱 섬세하고 능동적인 자세로 맞춤형 학교지원을 추진하여 2021년을 미래교육의 원년으로 삼아 괴산증평교육의 미래를 활짝 열어가자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