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1년 농촌지도사업 신청접수를 오는 29일(금)까지 받는다.

센터는 올해 스마트농업, 이상 기상 대비 등 신기술 농업기술보급을 위해 58개 사업에 17억4천4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2021년 농촌지도사업 신청은 농업경영, 수도작, 전작, 병해충, 농업·농촌, 과수, 채소 등 13개 분야이다.

주요사업은 찰옥수수 칼라패키지 상품화시범, 농촌어르신복지실천시범, 국내육성 우수신품종 보급시범, 혹서기 대비 축산환경·가축질병예방시범 등 농촌진흥청 및 관련연구기관에서 시험연구한 시범사업과 과수 화상병·과수 돌발해충 방제사업 등 병해충 방제 약제 지원사업 등이 있다.

새 기술 보급 및 우리지역 현장적응을 위한 시범사업 등 다양한 농촌지도사업을 여러 농가에 고루 추진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개인 또는 단체 농가를 대상으로 하며, 세부사업 내용은 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서 자료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시범사업의 특성상 각 사업 담당팀에 신청자격을 확인 후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 방문,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단, 팩스 접수(043-733-7848)는 신청기간 내에 꼭 자필 서명을 하여야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