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스널브랜딩 강진교가 만난 사람들
- 틀리다가 아닌 다르다, 시각을 달리하면 더 행복해질수 있는 심리상담

누군가의 엉킨 실타래를 풀어 주라는 의미가 담긴 해드림 마음치유센터는 다양한 사람들과 수많은 관계 속에서 더욱 건강한 인간관계보다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도와줍니다.

심리상담의 보편화와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는 해드림 마음치유센터의 백지연 원장님을 만났습니다.

 

Q.여수 해드림 마음치유센터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안녕하세요? 저는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10년간 전문 상담사로 근무를 하다가

지금 현재 해드림 마음치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모래와 놀이와 독서를 복합적으로 활용한 심리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령대는 유아부터 초등, 중등, 고등 노인분 들까지 지금 찾아주고 계십니다.

 

Q.해드림 마음치유센터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A.우리 아이들이나 부모님들의 기본적인 성격유형 검사를 굉장히 간소화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타로랑 수비학이랑이라는 이 책을 통해서 여러분께 설명해드릴 수 있습니다.

점은 아니고 수비학적으로 풀어낸 성격유형입니다.

 

대부분의 검사는 상담센터를 가서 성격유형 검사를 했을 때 적어도 30~40분의 시간이 필요하고 (검사자들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부정확한 경우들이 많은데요.

저희 센터에서는 시간도 단축하고 여러분들의 성향을 조금 더 간단하게 파악 할 수 있는 이런 도구를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접근을 하는 것이 해드림 마음치유센터의 경쟁력입니다.

 

Q.여수교육지원청 마을 학교에 대한 설명 부탁드릴게요?

마을학교는 현재 돌봄, 창의융합, 미술, 음악 이 네 분야에 15개의 마을 학교가 있습니다.

이 마을학교 안에 저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드림마음치유센터에서는 상담이나 학생들의 인성 등 중요한 부분을 다루고 있고, 또 현재 학부모와 교사, 마을학교 교사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중심에 서 있는 중심 마을학교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2021년에 유튜브채널 개설하는 이유는?

우리 센터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함께 공유와 소통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비대면으로 센터의 놀이에 관한 영상 촬영은 물론 실시간 방송까지 진행하면서 소통공간으로 여러분들의 구독과 좋아요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진] 해드림마음치유센터 백지연원장
[사진] 해드림마음치유센터 백지연원장

Q.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누구나 사람은 관계를 맺으면서 살아갑니다. 그 관계 속에서 너무 힘들어하는 분들도 계시고, 편안하지만 다른 일로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앞으로 살아가는 현대사회에서 꼭 필요한 마음을 다스리는 일에 있어서 해드림마음치유센터가 함께하고 언제든지 편하게 저희 센터로 방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상처받은 이들을 백지연 소장의 따뜻한 마음과 꿈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