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산하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의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가 진로 고민이 있는 관내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줄 대학생을 모집한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의 대학생 멘토링은 청소년들이 대학탐방을 통해 학교의 현장감을 느끼고 진로 및 진학 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일부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 온·오프라인으로 총 41회의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6천명의 청소년들에게 진로역량 강화 멘토링을 제공했다.

그리고 올해는 대학생 멘토들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학과 소개와 전망, 자격증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학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특히, 2021년 대학생 멘토들은 중·고등학생들과 여러 번의 수업을 함께 하며 학업, 미래, 직업, 관계 등 다양한 방면의 기획 멘토링도 진행한다. 기획 멘토링은 멘토링 전반을 멘토 스스로 직접 기획하고 학생 또는 학교와 매칭 시켜 진행하는 형식의 멘토링이다.

이 밖에도 전공학과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와 그동안 청소년들이 몰랐던 실제 대학생활과 학과생활, 전공학과에 대한 오해나 진실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의 2021년 대학생 멘토는 군인과 사회복무요원을 제외하고, 21학번 예비대학생부터 재학 중인 대학생까지 모두 신청 가능하다.

모집공고의 온라인 링크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되고 신청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선정된 대학생 멘토에게는 활동 내용에 따라 활동확인서와 소정의 강사료를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www.gcyf.or.kr/j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995-95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