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제작한 체조 UCC가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6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야외활동 및 집합 신체활동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체조 UCC를 제작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군민들의 건강관리에 ‘건강전도사’역할을 톡톡히 하며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자, 군민들의 폭넓은 의견 수렴 후 2차 영상물을 최근 제작·게시했다.

일상생활 속 건강을 챙기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동체조는 군민들에게 익숙한 영동의 주요관광지와 명소를 돌며 지역에서 K스포츠클럽을 운영하는 강사 김수연 외 6명이 재능기부로 제작되었다.

특히, 체조 음악으로는 영동군 국악홍보대사 김다현 양의 경쾌한 신곡 꽃처녀, 파이팅 두곡이 사용되어 활력을 더했다.

체조 배경의 노근리평화공원, 영동와인터널 등 실내외를 넘나들며 영동의 숨어있는 명소를 하나하나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한, 체조영상뿐만 아니라 홈트레이닝 영상을 추가 제작하여 개인별 스트레칭등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영동체조 동영상은 영동군보건소 홈페이지, 유튜브(충북영동TV)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이 지쳐있을 군민들에게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음악에 맞춰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이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영동체조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며 “생활방역 환경에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여 비만예방 및 기초체력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