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근무여건 개선 통해 도정 발전 이끈다
충남도 근무여건 개선 통해 도정 발전 이끈다
  • 이경
  • 승인 2020.12.0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와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이 10개월간의 교섭 끝에 복지 증진을 통한 도정 발전에 초점을 맞춘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도는 2일 도청 상황실에서 양승조 지사와 김태신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 공무원노조와 노사관계 정립 및 근무조건 개선 등을 골자로 한 단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월 20일 도 공무원노조의 단체교섭 요구를 시작으로 진행해 왔으며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실무 교섭을 개시, 이날 단체협약 서명을 통해 최종 합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양한 가족 친화 시책 발굴 △예산 범위 내 예방접종 비용 지원 △건강검진 항목 다양화 △편의 제공을 위한 청사시설 이용 지원 등 복지 증진·개선에 중점을 뒀다.

또 단체협약의 실효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노사 협의를 통해 이행 상황을 상호 점검하고, 근무조건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노사 간 협의해 추진·이행키로 했다.

단체협약의 유효기간은 체결일로부터 2년간이다.

김태신 위원장은 “도 공무원의 권익을 향상할 수 있는 방향에서 실천 가능한 부분에 집중해 원만하게 합의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조합원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집행부와 지속 협의해 근무조건을 개선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노사관계를 재정립해 도정의 동반자로서 도 공직자의 권익과 처우를 개선할 수 있는 방향으로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