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일(화)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에서 제천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후원 및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장학금 이천육백만원을 기탁하였다.

 장학금 모금 기간은 9월 16일 ~ 10월 25일로 최종 이천육백만원이 모금되었다. 장학금 지원 학생 선정은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 회의를 통해 2019년에 지원받지 못한 난치병 학생과 기타 지원이 필요한 학생 20명을 선정하였다. 기부금세부 내용은 난치병 학생 6개교, 질병 학생 5개교, 기타 지원이 필요한 학생 9개교이며, 선정 학생 20명의 학생 상황을 고려하여 기부금 전액을 지원하였다.

 특히 2020년에는 12월 1일(화) 오후2시 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예정되었던 기부금 전달식이 제천지역 확진자 발생으로 취소되고 보도자료만으로 소식을 전달하게 되었다. 기부금 전달 방법과 일정도 코로나19 장기화와 지역내 확산 방지를 위해 지원 대상 학교가 원하는 대로 제천시학부모연합회에서 마련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2020년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 박혜영 회장은 “올해 16년째 이어지고 있는 전통있는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의 아름다운 기부 행사가 올해 처음 겪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조용히 진행되었다.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지역의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내 모든 학부모회장님들의 수고로 마련된 장학금이 지역에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내년에는 평온한 일상 속에서 많은 기금을 조성하여 관내 모든 학교 난치병 학생 또는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