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는 청년4-H회원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결합된 신소득 사업 발굴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청년4-H회원 창업 성공모델 지원 공모사업’ 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공모 분야는 △신제품 개발 △가공‧생산‧상품화 △마케팅‧시제품‧CI제작 △포장재 등 유통개선 지원 및 브랜드 개발 △전자상거래 홈페이지 제작 및 홍보 △체험교육 시설·장비 등으로 총 사업비는 5000만원이다.(보조 3500만원, 자부담 1500만원)

사업 신청 자격은 사업시행년도 기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청년농업인으로 2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농업인은 내달 15일까지 보은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사업계획서 등 포함)를 제출하면 된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공모결과 신청자를 대상으로 신청서류 기재내용 확인 및 자체 심의를 거쳐 선정된 1명을 충북농업기술원에 추천할 계획이다.

충북농업기술원에서는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월 30일까지 대상자를 최종선발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2021년부터 추진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안소민 지도사는“이 사업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이 영농에 정착 하는데 도움이 되고 농촌 활력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540-5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