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 2천만 불자의 염원을 담아 탄생한 불교계 공익방송 BBS 불교방송은(사장 : 이선재) 불교방송의 10만 후원 공덕주 모임인 만공회 출범 5주년을 맞아 ‘소중한 인연, 우리는 도반’을 개최했다.

BBS는 매년 만공회 공덕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콘서트를 준비해 왔는데 11월 25일 오늘 개최된 콘서트는 코로나 방역 상황을 준수한 온택트 콘서트로 BBS TV, 라디오, 모바일앱, 유튜브에 동시 생중계 했다.

온택트 콘서트 ‘소중한 인연, 우리는 도반’는 이선재 BBS 사장과 인기 진행자인 마가 스님, 월호 스님, 성진 스님, 자용 스님, 주병선, 김흥국과 초대 손님 탤런트 전원주, 국악인 오정해, 가수 설하윤 등이 출연해 만공회 자비 보살행의 가피담 소개와 축하 공연을 했고 부산과 대구 지방사를 연결해 부산불교방송 사장이자 안국선원장 수불 스님, 대관음사 우학 스님에게 지역 교계 분위기와 축하 인사도 전하는 등 3시간 동안 시·청취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콘서트에서는 그 동안 BBS의 발전과 만공회 활성화에 공헌하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감사패 수상자로는 BBS 라디오 <좋은 아침 성전입니다> 진행자 성전 스님, BBS TV <천수천안>의 청운 스님, BBS 라디오 <주병선 ·자용 스님의 오후가 좋다> 진행자 자용 스님 그리고 만공회원 김미정, 윤경자, 임행준, 향수해 불자가 선정됐다.

BBS 불교방송 이선재 사장은 “불교계 유일의 공영방송 BBS가 미디어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오롯이 서기 위해서는 2천만 불자들이 방송포교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며 만공회 동참 권유와 그 동안 만공회가 이뤄낸 포교 불사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온택트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 상황으로 참석하지 못한 각계 인사 분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가 전해졌다.

대한불교조계종 종정예하 진제 법원 대종사와 문재인 대통령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불교의 중심, 자비행의 모범인 BBS 불교방송 개국 30주년을 축하했고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장 문덕 스님, 대한불교진각종 통리원장 도진 정사,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홍파 스님,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 불교총지종 통리원장 인선 정사, 정세균 국무총리, 국회 정각회 명예회장 강창일 주일대사 내정자, 국회 정각회장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국회 정각회 명예회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주년을 맞은 만공회와 불교방송의 발전을 응원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BBS 불교방송과 만공회는 한국불교의 발전과 중흥을 이끄는 주인공”이라며 만공회 5주년을 축하하는 마음을 전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BBS 불교방송은 지난 30년 동안 부처님의 법음을 전하며 우리 사회를 맑고 향기롭게 만들어 왔다”며 BBS의 더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BBS 불교방송을 후원하는 공덕주의 모임인 만공회는 2015년 12월 16일 출범이후 동참자수가 8만 명을 넘어서며 방송 포교 불사를 주도하고 있다.

오늘 콘서트에서는 만공회의 3대 원력인 1. 고품격 TV, 라디오 프로그램 기획, 2. 뉴미디어 포교를 선도할 첨단 장비 도입, 3. 글로벌미디어센터 건립으로 글로벌 포교 강화를 다시 한 번 공표하고 만공회 10만 공덕주 동참을 이루기 위한 발원도 했다.

BBS는 만공회 공덕으로 올 한해 불교상담개발원, 불광미디어, 동국대의료원 등 교계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방송포교의 역량을 강화했으며 서귀포중계소 개국, 본사 라디오 송신기 및 안테나 교체, 유튜브 신규채널 개설 등 방송망 확충과 함께 고품질의 불교 콘텐츠를 제작으로 대원상 대상과 불교언론문화상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의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소중한 인연, 우리는 도반’ 생방송을 놓친 분들은 BBS TV로 11월 27일(금) 14:30, 11월 30일(월) 12:30, 12월 1일(화) 11:30, 12월 3일(목) 13:30, 12월 4일(금) 14:30에 시청 가능하며 BBS 유튜브를 통해서도 바로 감상할 수 있다.

BBS 불교방송의 방송 채널 안내와 만공회 관련 문의는 1855-30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