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 사랑의 이불 덮고 따뜻하게 보내세요!”

2동 행복키움지원단, 행복 나눔 사랑의 이불 지원

천안시 성정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박상선)이 19일 지역 홀몸어르신들과 장애인 가정 등에 겨울용 이불을 전달하는 ‘행복 나눔 사랑의 이불 지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및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재래시장에서 겨울용 이불을 구입해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취약계층이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사업 예산은 행복키움지원단에서 천안시복지재단에 지정기탁사업 신청 후 사업비를 교부 받아 진행됐으며, 단원들이 가정을 직접 방문해 비접촉식으로 전달했다.

지난 11월 1일자로 새롭게 선출된 박상선 단장은 “추운 겨울 코로나19까지 겹쳐 더욱 쌀쌀한 느낌이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제병 성정2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함께해주신 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몸은 춥지만 지역주민들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마음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고 답했다.

한편, 올해 성정2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이번 사업 외에도 ▲긴급식료품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취약계층 긴급지원비 ▲교통약자 교통카드 지원 ▲복날 맞이 삼계탕 나눔 등 활력 있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성정1동 8개 자생단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천안시 성정1동은 8개 자생단체가 지난 18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정1동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천우병)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태)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8개 자생단체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으며,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를 비롯한 100명의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윤영기 성정1동장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돕기를 실천해주신 자생단체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풍세면, 생필품 꾸러미 지원

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

천안시 풍세면이 19일 라면, 쌀, 마스크, 칫솔, 김 등이 담긴 생필품 꾸러미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생필품 꾸러미는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 사회봉사센터에서 다가오는 연말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길 바라는 취지로 기탁한 물품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 배부됐다.

오병창 풍세면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힘든 시기에 어려운 지역 주민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답했다.

천안이마트 펜타포트점, 백석동에 김장김치 지원

통해 지역 내 홀몸노인, 한부모가정 등에 전달

천안시 백석동은 천안이마트 펜타포트점(지점장 류병희)이 19일 백석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민수)를 통해 지역 내 거주하는 홀몸노인과 한부모가정 등에 김장김치 480kg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천안이마트 펜타포트점은 2012년 개점 이래 직원들이 매년 새마을협의회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 봉사에 참여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봉사 대신 김장김치 완제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로 행사가 모두 취소돼 가뜩이나 어려운 이웃들의 먹거리 해결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김장김치 후원으로 백석동 취약계층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전경자 백석동장은 “코로나19로 주변 이웃이 어려움에 처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김장김치를 선뜻 지원해준 천안이마트 펜타포트점 지점장님과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정성스럽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성거읍,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

내 기업들과 9개 자생단체, 저소득가구 위한 김치 마련

 

천안시 성거읍은 지난 18일 지역 내 기업과 9개 자생단체가 함께 참여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라젬, ㈜에스피에스엔에이, 엠이엠씨코리아㈜, ㈜에이엠 등 기업들과 성거읍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행복키움지원단 등 9개 자생단체는 뜻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성금으로 저소득 400가구의 겨울준비를 위한 김치를 마련했다.

마련한 김치는 성거읍 복지이장들이 홀몸노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을 직접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비대면 형식으로 전달했다.

이재영 이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기업들과 자생단체원들이 동참해 김치나눔행사를 하게 돼 더욱 의미 있고,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광식 성거읍장은 “김장나눔행사에 동참해주신 지역 내 기업과 체육회, 이장단을 비롯한 9개 단체 회원 및 성거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한 지역복지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답했다.

천안시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발대식

천안시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난 18일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에는 한영신 도의원, 권오중 시의원, 윤창로 바르게살기운동 천안시연합회장 등이 참석해 위원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장윤곤 위원장은 “진실, 질서, 화합을 이념으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자율적이며 능동적인 바르게살기운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건설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주 중앙동장은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구성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주민화합을 도모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골목골목 행복마을 중앙동’이 실현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답했다.

천안시 중앙동 김진행 씨, 선행 수년째 이어져

천안시 중앙동은 지난 18일 중앙동에 거주하는 김진행(만 64세)씨가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달라며 라면 200박스(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진행 씨는 천안중앙시장에서 건어물 가게(동화상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좋은 일에 써달라는 아름다운 선행을 10년 가까기 이어오고 있다.

그는 매년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거액의 성금을 기탁하거나 조손가정에 매월 식자재 지원과 매년 겨울 백미(20kg) 50포를 기탁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왔다.

박은주 중앙동장은 “취약계층이 더욱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동절기에 이웃의 따뜻한 손길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물품은 맞춤형복지팀에서 취약계층을 발굴해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천안시 부성1동 새마을남·여협의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행사 진행

천안시 부성1동은 새마을남·여협의회(부녀회장 이영숙, 지도자회장 김근섭)이 지난 18일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남·여협의회에서 지난 9월 직접 마늘고추장을 담가 판매한 판매수익과 부성1동 통장협의회, 한국마사회 천안지사 및 천안청과(주) 상인의 후원으로 비용 및 재료를 마련했다.

새마을남·여협의회와 적십자봉사회 회원, 한국마사회 천안지사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190박스를 담갔으며, 포장된 김치를 새마을남·여협의회, 통장협의회, 직원들이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이영숙 부녀회장과 김근섭 지도자회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실 어려운 이웃들에게 맛있는 김치를 전달할 생각에 더욱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익희 부성1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앞장서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손길이 닿지 않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좋은 일을 자주 진행해주시길 바란다”고 답했다.

일봉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내 취약계층 200가정에 전달

천안시 일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조미숙)가 19일 일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웃사랑나눔 실천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18일 시작된 이번 행사는 공선희 씨(다가동 거주)의 배추 500포기 기부와 일봉동 기관·단체(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방위협의회, 대전충남양돈농협, 천안축산농협, 천안도솔로타리클럽)의 후원까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직접 김치를 절이고 19일 새벽부터 김장김치 200박스를 담갔다.

김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회원들이 직접 지역 내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고, 대상자 안부확인 및 고독감 해소 등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미숙 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정곤 일봉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가운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준 일봉동 새마을부녀회 및 봉사에 동참해주신 단체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