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평생학습관(관장 김영숙)이 오는 3월 4일 오전10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강사와 교육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기 평생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생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난 제12기 교육생 작품전시 및 어울림 한마당축제 동영상 및 2013오송화장품․뷰티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과목별 강사 소개와 축사, 과목별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13기 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2,300명을 대상으로 직업능력, 인문교양, 정보화, 요리 등 총 7개 분야 85과목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정규과정을 75%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번 학기에는 시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사찰요리, 하모니카, 우쿨렐레등 10과정이 신설되었으며, 특히 사찰요리의 경우 경쟁률이 6대1을 기록해 전통 사찰요리를 배우려는 시민들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함께 교육이 이루어지던 엑셀과 파워포인트 과정을 세분화 하여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 되도록 하였으며, 통기타 과정의 경우 초급․중급 으로 세분화되어 기초과정 이수후 심화단계가 없어 아쉬워했던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숙 평생학습관장은 “앞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강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