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관장 엄기표)은 11월 19일(목)과 11월 26일(목) 오후 19:00~21:00 관내 아버지를 대상으로「최고의 프렌디교실」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프렌디교실*은 평일 낮 시간대 교육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아버지를 위하여 평일 야간시간에 이루어지는 특강으로 ′아버지가 행복해야 가족도 행복하다′와 ′친구같은 아빠가 되는 동상동몽 대화법′을 주제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 프렌디(friendy): 프렌드(friend)와 대디(daddy)의 조합어로 자녀들을 친구처럼 친근하게 대하고, 자녀양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버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교육생 안전을 위해 강의는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특히 동상이몽검사지(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녀와 아버지의 성격유형을 각각 진단하고 이를 통해 각 유형에 맞는 적절한 대화법을 제시하는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에 필요한 재료는 강의 시작 전일까지 수강생들에게 집으로 배송된다.

 대전평생학습관 엄기표 관장은“직장으로 인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 아버지들을 위한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니 친구같은 아빠가 되고자 하는 아버지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 증진 및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