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일․가정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청주 조성의 일환으로 가정에서 보육하는 영유아의 돌봄을 지원하는 ‘가정방문보육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55세이하 취업희망여성 30명을 대상으로 3월 5일부터 29일 까지 이론교육과 실습등을 하게되며, 개강식은 3월 5일 오전 9시에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서운동 소재)에서 열린다.

교육내용은 영유아 발달심리 및 신생아돌보기, 교육이론놀이지도, 동화구연, 음악․미술지도, 건강관리 등 영유아 돌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수료자에게는 청주시장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청주건강가정지원센터의 아이돌보미, 청주시민센터, 청주YWCA에서 수료자를 채용하여 이용희망 가정에 파견되어 돌봄을 맡게 된다.

시 여성친화담당은 “일 가정양립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맞벌이 여성에게 아이돌봄 부분을 지원하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고품질의 보육전문인으로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교육은 8월 20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모집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31까지이다. 가정방문보육전문인력 양성교육에 관심있는 분들은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258-062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