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허석)는 2021년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의 시민 주도의 내실 있는 추진 및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할 전문해설사 도슨트 양성(기본)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순천시만의 특화된 생태, 정원, 반려산업을 평생학습박람회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박람회 현장과 외부박람회장을 연계하여 관광객을 매개할 수 있는 도슨트를 양성할 계획이다.

*도슨트: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전문해설사)

교육은 11월 23일부터 12월 16일까지 1부 이론교육, 2부 실습(현장)교육, 3부 실천교육으로 나눠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총 12차시로 4주간 비대면 온라인 줌(ZOOM)과 유튜브(Youtube)로 진행된다.

도슨트(전문해설사)활동 희망자는 순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20일까지 순천시청 또는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자기소개서 등 구비서류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순천에서 개최되는 2021년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여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순천 곳곳의 숨겨진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해설이 있는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