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원격수업 한마당’을 열어 일주일간 충남의 온 교사가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는 수업 나눔의 장을 펼쳤다.

이번 수업 한마당은 ▲여는 마당 ▲알면 실속있는 톡! ▲수업 나눔방 ▲교실 콕! 아무나 도전 ▲원격 수업 한마당 후기 등의 온라인 전시공간(부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공간마다 다채로운 볼거리, 배울 거리가 담겨있어 함께 배우고 나누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혼합수업을 할 수밖에 없었던 터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된 수업 나눔 시간은 다양한 방식의 수업을 배우기 위해 1,800여 명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뜨거운 열기로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충남교육 홍보대사인 정건영 교수의 축하 연주 외 모래 예술가의 작품이 더해져 행사의 품격을 높여주었다.

새내기 선생님인 내포중 조재희 교사는 “원격수업에 대한 여러 가지 방법을 탐색하며 수업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등 한마당을 통해 많은 선생님의 수업사례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게시판에 소감을 남겼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학생들에게 좋은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교사 스스로 가르치기를 잠시 멈추고 학습을 즐기는 여유가 필요하다”며, “오늘도 스스로 배움을 채우는 교사들의 열정에 감사하며, 수업 개선을 위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격수업 한마당 누리집에 탑재된 교육 콘텐츠와 수업 영상 및 자료 등은 ‘충남 온라인 콘텐츠 통합시스템’으로 옮겨 현장의 교사들이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