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어린이집 총연합회(회장 김도희)는 13일 오후 5시부터 100분간 ‘코로나를 이기는 성남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를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보육현장에서 영유아 보육을 위해 수고한 어린이집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김지윤 강사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소통강연: 보육인 힐링토크’와 보육교직원의 자축공연 ‘떴다 마스크 트롯샘’, UCC공모전 시상, 댓글 참여 상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보육발전을 위해 애쓴 유공자 24명에 대해 성남시장 표창패를 수여한다.

본 행사에 앞서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보육주간행사를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보육주간 동안 ‘성남시 어린이집과 함께 이겨내는 코로나19’ UCC공모전과 보육교직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현장 스케치가 방송되었다.

현재 성남지역에서 운영 중인 어린이집은 모두 579곳으로 보육교사 5,570명이 만 5세 이하 영유아 2만647명을 돌보고 있다.

성남시는 보육 교사 처우 개선을 위해 모든 어린이집 교직원에게 복리후생비(5만~7만원), 장기근속수당(3만~7만원), 안전공제회 가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