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강원도회는 12일 춘천 통일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광복75주년을 기념해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민간통일운동 방향을 모색하는 ‘2020 남북통일 기원 국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이날 토론회는 직접 참가 인원은 최소화하는 대신 온라인(비대면) 유튜브 라이브 중계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토론회는 강원대 우종춘 명예예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남북강원도 협력협회 이헌수 이사장이 주제발표를 하게 되며 탈북민인 김나영 통일준비명강사협회 회장, 박정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춘천시협의회 간사, 김기복 국민연합 강원도회장이 패널로 나선다.

한편, 국민대토론회는 지난 10월 23일 충남을 시작으로 27일 경남을 비롯해 28일 충북, 30일 울산, 11월 2일 경기, 3일 전북, 4일 대전, 5일 대구경북, 6일 제주, 9일 부산, 10일 광주, 11일 서울, 12일 강원, 13일 서울 일정으로 열리고 있는데 대학교수, 언론계인사, 지자체장 등 각계각층의 통일전문가들이 참가해 남북관계 개선 및 교류 방안, 통일의 필요성, 시대에 맞는 통일 발상 등을 주제로 발제하고, 남북교류전문가, 통일단체 운동가, 보훈단체 관계자, 탈북민, 대학생 등이 패널로 참여해 통일에 대한 다양한 토론을 벌이고 있다.

‘통일시대 준비를 위한 민간통일운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민대토론회는 광복 75주년을 맞이해 국민의 통일의지를 결집, 확산시켜 국민이 중심이 되는 통일시대를 열기 위해 기획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