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미디어스쿨, 한전 KDN 2020신임 차장 리더십 교육 과정 성료’
‘케이미디어스쿨, 한전 KDN 2020신임 차장 리더십 교육 과정 성료’
  • 강진교
  • 승인 2020.11.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리더의 자질은 무엇인가?
SNS를 통한 활발한 소통은 필수

케이미디어스쿨 김수연 대표는 지난 1028() 한전KDN 2020 부장 및 차장 승진자를 대상으로 지리산 생태 탐방원(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402-25)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리더로서 4차 산업혁명의 빠르게 변하는 현시대를 어떻게 이해하고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분석했다. 기술의 발달이 낳은 신인류로 불리는 포노 사피엔스는 스마트 폰을 하나의 뇌처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지 않으면 도태되며 시간이 흐를수록 그 차이는 더욱더 벌어진다.

그중에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소셜미디어(SNS)의 효율적인 활용 방법과 SNS로 소통하고 힐링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연령대와 목적에 따라 선호하고 활동하는 채널이 다르기에 각 SNS에 대한 특징을 이해하고, 나에게 가장 맞는 채널이 무엇인지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즘 주목받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크리에이터의 직업 전망을 보고, 스스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이 시작되기 전 편집이 가장 어렵다고 말했던 수강생들은 김 대표가 진행한 실습을 해 단 5분 만에 멋진 영상을 만들어냈다. 김 대표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교육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면서 누구나 영상 제작이 가능하도록 교육했다.

김 대표는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대비해 SNS 및 크리에이터 강의 문의가 많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온라인과 SNS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직업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언택트 시대에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방송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에 힘쓰겠습니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높은 강의 만족도 점수를 받으며 앙코르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