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산하 기관인 대전교육연수원에서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2일간)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만들기과정(2기)」 을 실시한다.

이번 과정은 개정된 청렴 관련 법령, 정책 등을 이해하여 조직 내 구성원의 청렴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슬기로운 청렴 생활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 ‘청렴, 빙고!’, ‘공직자 부패 비위사례 및 예방’ 등의 교과목을 편성하였다 . 특히, 사례 중심의 강의, 청렴 퀴즈 빙고게임 등을 구성하여 청렴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인식을 깨고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예정이다.

소양과목인 ‘노작의 즐거움’, ‘오늘의 기분과 매일의 클래식’ 등의 만들기 체험활동과 피아노 연주를 곁들인 클래식 강의를 통해 거리두기로 답답한 연수생들 간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안전한 연수를 위해 오전·오후 발열체크, 거리를 둔 지정좌석제 운영, 연수 중 마스크 상시 착용 등 연수기간 철저한 개인별 방역 준수와 연수 시설 방역을 실시하여 연수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하게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청렴은 모두의 공직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덕목인 만큼 이 과정을 기반으로 연수생들이 청렴가치를 내면화하여 신뢰받는 대전교육 문화를 만드는 일원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