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한범덕 시장)에서는 지역의 취약계층에 안정적 일자리 및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현안문제를 사회경제 활성화로 시민 삶의 질 제고와 사회적기업 확산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 운영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5일 까지이며, 교육운영은 3월18일 부터 3월27일까지 실시한다.

특히 주요내용은 사회적기업에 대한 개념 이해 등 이론 교육과 모범기업의 우수사례를 답사형식으로 진행하며, 총8회 32시간 과정으로 운영하게 되며참가요건은 사회적기업가로서 꿈과 의지가 뚜렷한 사람 과 사회적기업 관련 단체 종사자 등 관심있는 사람이면 된다.

신청방법은 방문접수 및 우편, 팩스, 이메일 등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내용과 신청서식은 청주시청 홈페이지(www.cjcity.net)에 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고 하였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하여 양질의 사회적기업 양성에 매우 유익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지역사회 일자리창출 활성화에도 한 몫을 톡톡히 할것으로 본다.

한편 청주시 관계자에 의하면 하반기 9월에도 제2차로 사회적기업가를 모집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에 있어 사회적 경제활성화 도모에 적극 기여토록 청주시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