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시장 한범덕)는 3월 1일부터 청주문화원(원장 류귀현) 보조사업으로 「문화유산탐방을 통한 청주문화 바로알기 청주시티투어」를 실시한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로 운영되는 시티투어는 우리 고장의 문화유적과 관광명소 등을 직접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천년고도 역사문화도시 청주를 홍보하는 알리미 역할을 하게 된다.

2013 청주시티투어는 ▲역사교육테마 제1코스 ‘청주정신의 뿌리찾기’, 제2코스 ‘교육문화도시의 발자취’, 제3코스 ‘천년고도의 숨결’, 제4코스 ‘종교유적을 찾아서’ ▲환경테마 ▲체험테마 ▲드라마 테마 ▲놀이 및 산업관광 테마 등 5개 테마로 지난해 보다 1개 테마가 증설 되는 등 좀 더 다양한 테마를 통해 문화유적 탐방 및 전통문화체험 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함께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레일 충북본부의 여행상품 “콩닥콩닥 청주꽃밥열차”와 시티투어를 연계하여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할 예정으로 청주시티투어에 대한 참가자의 폭을 넓힐 방침이며, 시티투어의 중식코스를 서문시장으로 유도하여 삼겹살 거리 홍보 및 관광객 유치에 일조할 계획이다.
또한 5월에 개최예정인 201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개최기간 중에는
박람회장 연계코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시티투어는 30인 이상 단체 신청 시 출발하는 수시운행(월요일 제외)과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출발하는 정기운행의 방법으로 주 1~3회 운영되며, 45인승 버스에 문화관광해설사와 인솔자가 탑승하여 상세한 해설을 제공하게 된다. 참가비는 여행자보험료 실비만 받으며 입장․체험료와 중식비 등은 개인부담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는 청주문화원(☎043-264-3624, FAX 043-265-3626) 또는 이메일(cc360cj@hanmail.net)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원 홈페이지(http://www.cjmh.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시티투어 사업은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해 지난해에는 3,236명이 참여하는 등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