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에서는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직원(행정실무원) 40명을 대상으로 11.11.(1일간)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 (2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산하 각급학교에서 학교회계 세입 및 교직원의 급여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실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행정업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기 위해 실무에 꼭 필요한 직무교육 과목 및 소양과목으로 편성하였다.

 직무과목으로는 ‘교육공무직원 급여실무’, ‘지방공무원 급여실무’, ‘학교회계 세입실무’로 구성하였고, 소양과목으로는 ‘척추건강을 위한 바른 생활 습관’을 편성하여 학교현장에서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연수 기간 동안 오전·오후 발열체크, 강의실에서 거리를 둔 지정 좌석제 운영, 연수 중 마스크 상시 착용 등 연수 기간 동안 철저한 개인별 방역 준수와 연수 시설 방역에 만전을 다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금번 연수를 통해 “일선학교 현장의 행정실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행정을 전반적으로 효율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