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에서는 2013년 고용노동부 공모「지역맞춤형」국비지원 특화사업 「베이비부머의 경력활용 재도약 취업」교육생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또한 교육생 모집기간은 3월 4일 부터 3월 31일 까지이며, 교육운영은 4월 5일 부터 5월 27일까지 실시한다.

특히 교육대상은 날로 고령화 사회진입의 가속화 추세로, 베이비부머 퇴직증가에 따른 다양한 사회적 욕구와 고용지원 정책에 맞추어 만45세 이상 ~ 50세 미만의 중년과 50세 이상 ~55세 미만의 준 고령자 및 55세 이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에 국비로 지원하는 교육분야는 첫째 경력분석을 통한 개인역량 강화교육, 둘째 마케팅, 융합, 비즈니스 경영전략 등 경영마인드 교육, 셋째 IT실전교육, CAD교육, 소셜네트 워크 교육등 IT점프업 교육 등 재도약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스마트한 시니어로 재탄생을 도와 에너지가 넘치는 뉴 스타트 노후설계자를 위하여 중점 운영하게 된다.

한편 청주시 관계자에 의하면 하반기 8~9월에도 제2차로「경력활용 재도약 취업」교육생을 모집계획에 있으며 "최근 실업문제의 한축으로 대두되는 베이비부머 및 취업 취약계층" 실업문제 해소를 위하여 청주시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