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지역 신발산업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부산시는 내일(9일)부터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B공식채널(https://www.youtube.com/c/b공식채널)’에서 부산의 대표적인 지역산업인 신발산업을 알리기 위해 제작된 연속 기획물 <슈즈 맛집 부산, 슈트라이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지역 내 소상공인 브랜드(스몰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오고 있다. 1편 주제였던 커피에 이어 이번에는 신발산업을 주제로 정해 ‘붓싼뉴스’의 진행자이자 야구캐스터로 잘 알려진 허형범 씨와 함께 부산 신발의 역사와 저력, 미래 가능성을 조명하고 지역의 주요 신발업체를 찾아 지역 브랜드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오늘 처음으로 공개되는 영상은 ‘커스텀 슈즈*의 메카, 부산’을 주제로 허형범 캐스터가 KT&G 상상마당 부산에 위치한 ‘커스텀 슈즈 랩(custom-shoes lab)’을 찾아 제작과정을 살펴보고, 판매에 도전한다. 특히, 국내 유명인사들이 즐겨 신는 신발의 작가들이 직접 출연해 자신들의 작품도 소개할 예정이다.

* 커스텀 슈즈(custom-shoes): 시중에 판매 중인 기성신발을 특정 개인의 요구에 맞춰 개량하거나 변경하는 고객 맞춤형 특별 주문 제작

부산시는 이번 첫 영상을 시작으로 관련 영상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앞으로 커피와 신발 외에도 지역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소상공인 브랜드를 찾아 소개할 방침이다.

첫 방송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상을 보고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며 당첨자에게는 KT&G 상상마당 부산 7층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의 숙박권을 증정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지역 스몰 브랜드가 성장해야 지역경제 전반이 성장할 수 있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지역 브랜드 발굴과 홍보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