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부부역량강화챌린지 ‘찐 부부의세계’ 성료
계룡시, 부부역량강화챌린지 ‘찐 부부의세계’ 성료
  • 이한배
  • 승인 2020.11.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관내 부부를 대상으로 행복한 가정·부부생활을 위한 부부역량강화챌린지 ‘찐 부부의세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찐 부부의세계는 계룡시로부터 관련 사업을 위탁받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센터는 상징적 의미를 살려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칠월칙석 주간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8월과 10월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했다.

계룡시 부부 20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된 찐 부부의세계는 바쁜 일상과 대화시간 부족 등으로 인해 둘만의 시간을 갖기 어려웠던 부부가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친화문화를 형성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구체적으로는 △아내가 남편에게 꽃을 전달하는 ‘사랑은 은하수를 타고’ △의사소통유형검사 및 전문가의 해석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부부마음 꽃 피우기’ △부부만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촬영하는 ’행복을 찍어드립니다‘ △데이트를 하며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부부헬스 워킹챌린지 ’해피만보(Happy 萬步)‘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사랑의 꽃배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여성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30년 결혼 생활 중 처음으로 남편에게 꽃 선물을 했다”며 “가장으로서 지난 세월 가족을 위한 남편의 희생에 감사하고, 이런 시간을 마련해 주신 분들께도 감사하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행복사진관의 한 참여자는 “사는게 바빠 아내와 결혼사진도 못 찍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아내와 추억할 수 있는 사진도 찍고 둘만의 시간을 보내게 되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희원 센터장은 “부부간 대화와 소통이 가정을 건강하게 만들고 아이들의 정서적 성장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부부간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건강한 부부관계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