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유아의 놀이를 이해하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부모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좋은 부모 자격증」학부모 기초, 심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좋은 부모자격증」학부모 연수는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온라인 연수로 진행하였다. 기초연수는 유튜브(Youtube)에 안내된 자녀양육을 돕기 위한 영상강의(ebs의‘놀이의 기쁨’외 7편) 선정 후 관내 유치원 학부모에게 안내하여 9월 21일부터 9월 29일까지 자율연수로 진행하였으며, 영상 시청 후 진흥원 홈페이지에 소감을 작성한 학부모 대상으로 음료 쿠폰을 제공하여 자율연수의 활성화를 높였다.

 또한, 부모의 역할, 자녀와의 대화법, 즐거운 놀이법, 그림책 놀이법, 부모와 자녀가 행복해지는 법의 주제로 10월 12일부터 10월 26일까지 5회차 온라인 실시간 심화 연수가 진행되었는데 온라인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강사와 참가자가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진지한 대화 및 함께 고민을 나누고 소통을 하면서 서로 감동을 전하는 연수가 진행되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유아에게 있어 놀이는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좋은 교육이며, 이번「좋은 부모자격증」기초, 심화 연수를 통해 가정에서 유아의 놀이 지원에 대한 부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11월 아버지 역할에 대한 추가 연수 진행을 통해 가정에서 부모됨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