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부설영재교육원(원장 민경찬)은 ‘2020학년도 SW정보영재교실’ 초등부 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10월 31일(토) 수료식을 실시한다.

 이번 영재교실에는 소프트웨어에 흥미와 소질이 있는 초등학생 40명, 중학생 40명, 고등학생 20명 등이 선발되어 참여했었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라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의 수료식을 분리하여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19일(토)에는 고등부의 수료식을 실시하였고, 11월 7일(토)에는 중등부의 수료식이 실시된다.

 정보영재교실은 초등학생과 중학생 대상으로 운영 중이였으나, 초-중-고등학교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SW정보영재교육을 위하여 올해부터 고등학생 대상 AI(인공지능) 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블록 프로그래밍, C언어, 파이썬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피지컬 컴퓨팅, 인공지능 등 내용으로 원격 수업과 대면 수업을 병행하여 총 100시간의 정보영재교육을 받았다.

 오는 11월 9일(월)부터 11월 19일(목)까지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2021학년도 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전형도 실시한다.

 선발대상은 도내 초등학교 4~5학년 40명과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2학년 40명,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2학년 20명이며 누구나 GED 시스템(https://ged.kedi.re.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전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교육연구정보원누리집(http://www.cberi.go.kr) 공지사항에 탑재되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18일(금)에 이루어지고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3월부터 9월까지 연 106시간의 정보영재교육을 받게 된다.

 민경찬 원장은 “미래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를 맞아 관심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 모집되어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연구정보원부설영재교육원은 미래 IT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알고리즘, 인공 지능 등 정보과학 분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