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거주 외국인을 위한 4개국 언어 홍보물 배부
성남시,거주 외국인을 위한 4개국 언어 홍보물 배부
  • 승진주
  • 승인 2020.10.29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성남시에서는 관내 거주 외국인을 위하여 생활 쓰레기 분리배출 및 처리 안내 홍보물 제작하여 배부한다고 29일 밝혔다.

외국인용 홍보물은 4개국어(영어 1만부, 중국어 1만부, 일본어 5천부, 베트남어 5천부)로 총3만부를 제작한다. 재활용 가능 자원 등 생활폐기물 종류별 배출 방법과 대형폐기물 접수 방법, 구역별 대행업체 연락처를 포함하여 꼭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작한다.

외국인 거주 비율이 높은 동행정복지센터· 외국인 민원 처리부서 등에 비치할 예정이며, 특히 성남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 등 외국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관에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이성진 성남시 자원순환과장은 관내 거주 외국인들이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 및 처리 방법을 숙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깨끗한 성남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