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는 충북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 센터를 통해 COVID-19 재확산에 따른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위기 극복을 지원하고자 저작권 육성지원 확대 및 권리확보를 위한 저작권 등록지원, 전문가 상담 등의 기업 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 육성지원의 경우 기존 충북 소재 중소기업이 창작하여 사업화에 있는 우수 저작물을 발굴하여 육성하는 사업으로 COVID-19 장기화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영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저작권 육성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4개사, 각 400만원 총 1,600만원의 기업지원 사업을 11월 2일(월)까지 접수하고 있다.

또한 사업화에 따르는 분쟁예방을 위한 저작권 등록비용 지원, 변호사 및 변리사 등으로 구성된 저작권 산업현장 서비스 지원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였다.

충북 중소기업 저작권서비스센터는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구 (재)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화 전 과정에 대한 종합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충북 중소기업 저작권서비스센터는 충청북도 소재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저작권 등록비용 지원, 사업화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한 기업 유형별 교육, 저작권 분쟁 대응 지원, 사업화 전 과정에 대한 종합 지원 등을 수행해 오고 있다.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 노근호 원장은 “COVID-19 사태에 따른 중소벤처기업의 위기를 동반자로서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