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하고 지친 가족을 위해 다음달 21일과 22일 2회에 걸쳐 주말동안 아빠 육아와 일‧가정 양립의 일상화를 위한 비대면 온라인 행사 ‘청주아빠, 슈퍼영웅 – 슬기로운 집콕생활’ 체험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참가 신청서를 접수 받아 선착순으로 참가자(가족) 5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하고자 하는 가족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cj-super-daddy@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서식,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주아빠, 슈퍼영웅’행사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아빠와 자녀가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것으로 육아에 전념하던 엄마에게는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고, 평소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아빠에게는 아이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준다.

이를 통해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가 정착되는 데 기여하기 위한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1회 차에는 가구 만들기와 마술 체험 프로그램을, 2회 차에는 요리와 마술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해 코로나19로 지친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온라인 라이브 문화공연을 계획해 온 가족이 함께 공연을 감상하며 가족 간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번 온라인 청주아빠 슈퍼영웅 행사를 통해 우울하고 지친 청주시민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이를 통해 아빠육아 확대와 일‧가정양립 분위기 조성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