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고교학점제 도입,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등 미래형 학교 교육 혁신에 따른 에듀테크 기반의 고교교육 모델 마련 필요에 따라 학점제와 연계한 에듀테크 선도고교(대전이문고등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학점제 연계 에듀테크 선도고교의 운영을 통해 학사 운영의 효율화, 교수‧학습 혁신 및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 교원의 전문성 신장 등을 실현하고자 한다. 학사운영-수업-평가 측면에서는 LMS 등 개별 학습이력 관리 및 학사관리 플랫폼 구축, 디지털 교과서 접목 수업, 온라인 기반 과정중심 평가 모델 구안 등 미래교육의 기반을 마련한다.

 교원의 전문성 강화 측면에서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콘텐츠 개발, 스마트기기 및 프로그램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모델을 마련한다. 이에 지역 에듀테크 유관기관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인프라 활용 및 지역 맞춤형 ‘대전형 에듀테크 모델’을 개발하고자 한다.

 학점제 연계 선도고교 공모에 선정된 대전이문고등학교는 2017학년도 SW교육 선도학교 우수학교, 2019-2020학년도 메이커교육 선도학교 2020학년도 AI 데이터 리터리시 모델학교 운영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에듀테크 기반 스마트교육시스템 구축 및 교수학습 혁신 모델 개발을 수행하게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미래형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선제적으로 시설 및 장비 등 인프라를 확충 지원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 내‧외 자원의 효율적 연계를 위한 우수모델을 발굴·확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