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연초에 계획한 모든 업무가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부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이 직접 챙겨보고,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계획한 기한에 완료될 수 있도록 점검을 철저히 하라”고 군청 전 공직사회에 당부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월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올해도 이제 두 달 남짓 남겨두고 있다”며, “추진 중인 군정 주요 현안과 추경에 반영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각종 공사와 국도비 보조사업은 이월을 최소화해 사업비 집행률 제고를 철저히 하라”고 이같이 강조했다.

조병옥 군수는 또 “집중호우로 인한 소규모 공공시설 피해복구사업은 설계 등 사전 준비를 조속히 마치고 착공해 내년도 우기 이전에 모두 준공하라”면서, “특히, 산사태 복구와 소하천 정비사업은 주변에 피해를 입은 농경지 복구와 연계해 내년도 영농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동절기 대책 수립과 관련해서도 조병옥 군수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 상하수도, 도로 제설, 쓰레기 처리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한 동절기 대책 수립을 추진하라”며, “특히,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겨울철 돌봄 지원 방안을 적극 실시하고 제설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밖에 “민선7기 후반기 역점 추진 중인 5대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과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인구 유입에 효과적인 신규 전략사업을 적극 발굴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연말에는 정부 부처는 물론 충청북도 주관 각종 평가가 많은데, 평가결과는 곧 우리 군 행정 수준을 가늠하는 지표로 군민들에게는 군정 평가 기준이 되고 있다”면서, “각 부서에서 1년 동안 열심히 땀 흘린 만큼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준비해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