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는 전교생 등교 개학에 맞추어 10.19.(월)~10.30.(금)까지 2주간에 걸쳐 수학 및 과학 체험주간을 운영한다.

 엔트리봇 부품 찾기 대작전, 스크래치 종이로 곤충 만들기, 스파게티 구조물 만들기, 셈셈 피자가게, IQ 퍼즐 게임, 나만의 시계 만들기 등 학년별 수준에 맞게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학생들은 수학 및 과학 관련 보드게임, 놀이 학습지, 키트 조립하기 등의 체험·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수학·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통하여 수학·과학은 어렵다는 선입견 및 불안감 해소를 통하여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하기 위해 학년별로 다양한 체험·활동 중심의 행사를 운영한다.

 조립한 비행기를 날리며 어떻게 하면 더 높이, 더 멀리 날릴 수 있을지 놀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방법을 찾아가며 신이 난 아이들의 얼굴, 보드게임에서 이기고 싶은 마음에 초롱초롱해진 아이들의 눈을 보며 수업의 또 다른 방향을 모색해 본다.

 결과를 위한 경쟁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태도를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성취의 기쁨을 맛보면서 이원의 아이들은 오늘도 또 성장해 간다.

 행사를 준비한 이시영 교사는 “학생들이 체험과 놀이를 통해 즐거운 배움 환경을 조성하고 수학·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수학이나 과학도 쉽고 재미있다는 인식의 전환이 일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