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김철규)는 10월 23일(금) 전국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설명회 및 학과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입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에 관한 정보를 얻고 학과 실습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입시설명회, 학교 시설 투어, 관광비즈니스과 실습 체험(칵테일 제조), 호텔외식조리과 실습 체험(다쿠아즈 제조)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 중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매년 2회 중학생 대상 학과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체험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으며 하반기 행사 또한 행사 규모를 축소하여 20명의 소규모 학생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소규모로 진행된 만큼 참가자 한 명 한 명에 집중하며 학교 설명과 실습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 프로그램의 학교 투어 안내자로 참여한 1학년 김사랑 학생은 본인 또한 작년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조리에 대한 꿈을 갖고 키울 수 있었고 그 결과 현재 한국호텔관광고 호텔외식조리과에 입학하여 꿈을 키워가고 있다며 이 행사가 갖는 의미를 몸소 전하였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한 한국호텔관광고 홍보 담당교사인 김진성 교사는 ‘코로나19와 중학교 시험기간으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참여한 학생들이 학과체험을 통해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