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엄기표 관장)은 오는 11월 7일(토) 오전 10:00부터 13:00까지, 대전평생학습관 예절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학생, 학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 제7기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에서는 우리 옷(한복) 예쁘게 입는 방법, 사랑받는 인사예절(배례법), 품격 있는 행동예절 등 우리 문화 우리 예절 바로 알기와 코로나19 시대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녹차의 효능과 차 우리는 방법을 알아보고, 세상을 밝게 비춰주는 호롱불 만들기, 고구마 케이크 만들기를 통해 가족 간 화합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하여 수강생을 10명씩 2개 반으로 분반하고, 코로나19가 확산 될 경우 랜선(lan)으로 만나는 우리문화 체험 강좌에 필요한 수업자료는 꾸러미를 만들어 각 가정에 전달하여 비대면(온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청렴하고 깨끗한 교육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대전평생학습관 엄기표 관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가족 모두가 힘들 때지만,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을 통해 가족 간 화합은 물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수강생 모집은 10월 22일(목) ~ 11월 3일(화)까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과(220-05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