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0학년도 2학기 영아교육지원실 그룹 체육활동을 특수교육대상 영아 6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 2일부터 2021년 1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한다.

 영아교육지원실 그룹 놀이 활동은 만 3세 미만의 특수교육대상 영아의 심신발달 촉진과 사회성 증진 및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강화에 목적을 두었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놀이 중심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운영한다.

 2학기 그룹 체육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영아 3명씩 격주로 운영하며 영아교육지원실을 방문하여 교육받는 주에는 영아 3명이 거리를 두고 학부모와 함께 체육활동을 실시하고 영아교육지원실을 방문하지 않는 주에는 가정에서 영아와 학부모가 함께 오감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가정학습자료를 제공한다.

 10월 놀이활동 일정은 3주, 4주에 ‘와장창 쓰러뜨리기’를 주제로 볼링공과 볼링핀을 활용한 체육활동을 실시한다. 오감놀이 가정학습자료는 ‘가을 풍경 모자이크’, ‘자연물로 꾸민 내 얼굴’, ‘알록달록 색깔 과일 샐러드’, ‘우리 집에 있는 모양 찾기’를 제공한다.

 서부교육지원청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 영아를 위한 다양한 그룹 체육활동을 통해 영아의 심신발달을 촉진하고 일상생활에 적응하며 가족 간에 질적 상호작용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