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10월 22일(목) 서부교육지원청 2층 교육장 접견실에서 학원 및 교습소의 준법 운영을 유도하고, 건전한 사교육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학원자율정화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대전광역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따라 (사)한국학원총연합회 대전광역시지회와 (사)한국교습소총연합회 대전광역시지회의 추천을 받은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 11인으로 구성됐으며 2년(2020.10.25.~2022.10.24.)동안 자율정화활동을 한다.

 이날 위촉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따라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비상상황을 감안하여 행사 중간에 마스크를 벗지 않도록 차는 생략하고, 행사를 최소화하여 진행하였다. 또한 올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시는 위원들을 격려하고자 비말차단마크스를 전달하였다.

 이번에 구성된 학원자율정화위원회에서의 주요 화두는 코로나19 관련으로 학원 및 교습소 집중점검에 따른 현장 의견 전달 및 수강생 안전관리 강화 협조, 핵심방역수칙 준수 등 애로 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각종 현안문제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과 학원자율정화위원회의 상호협력적 관계를 통하여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힘을 합쳐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