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대상’수상
대전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대상’수상
  • 손혜철
  • 승인 2020.10.2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제10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0(KOREA SNS AWARD 2020)에서 교육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SNS전문가 평가, 네티즌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SNS운영을 가장 잘 운영한 기관을 선정해 수상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그리고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과 공감의 교육정책홍보를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SNS채널은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모션그래픽 영상 등 가독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전교육 정책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생생한 교육현장의 활동 모습과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으로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특히, 금년에는 코로나19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춰서 올바른 마스크 사용 및 폐기 방법, 나만의 집콕 방법을 공유하는 수요자 참여형 콘텐츠 등 코로나19 극복 콘텐츠를 게시하였으며, 온라인 수업 콘텐츠, 교직원 대상 언택트 연수 등도 SNS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였다.

 대전교육청 전상길 공보관은 “2년 연속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대전교육의 다양한 교육정책을 SNS특성에 맞게 흥미롭고 알기 쉬운 콘텐츠로 제작하여 학생, 학부모 및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대전교육청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