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Wee센터는 코로나 19 장기화 및 확진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위한 코로나 19 특별상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특별상담실은 서부 관내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학교의 학생 및 학부모의 심리적 회복과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1:1 개인 유선상담, 대면상담, 심리검사, 전문기관연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한 학교의 경우, 학생 상담업무 담당자와 유선으로 비대면 컨설팅을 진행하며, 학생 및 학부모에게는 유선상담을 통해 심리적 상태 파악과 그에 따른 대응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올해 초부터 특별상담실 전담팀을 구성하여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코로나 19 심리적 위기대응을 위한 자료를 탑재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가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특별상담실은 올해 말까지 운영 예정이며, 상담 신청은 유선(530~100~7)또는 공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상담을 통해 코로나 블루 및 코로나 19 확진으로 격리되었던 학생이 회복되어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돕고 잘 적응할 때까지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코로나 19 상황이 장기화된 만큼 많은 학생 및 학부모가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특별상담실을 운영하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사의 심리적 지원에 더욱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