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이하 ‘엑스포’)가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20일 팡파르를 울렸다.

B2B전문 수출진흥 엑스포로 기업과 바이어간의 화상 비즈니스상담 중심이지만 홈페이지 내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일반인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참가 기업 152개사의 기업정보와 513개의 참여 제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게 기업과 제품의 특성, 인증 및 허가사항, 주요성분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관심 있는 기업을 클릭하면 자사 홈페이지로도 연결되어 궁금한 사항은 문의하기 섹션에서 질문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제품홍보관 각각의 제품 하단에는 리뷰와 샵을 달아 뷰티관련학과 학생들이 미리 사용해본 제품사용 후기를 볼 수 있고 샵 버튼을 클릭해 제품을 직접 구매해 볼 수도 있다.

또한, 50개의 기업이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10~50%할인 또는 1+1행사를 실시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뷰티스튜디오에서는 연예인 유튜버 전효성을 포함 미현, 셈니, 아우라M, 귄펭, 윤터터 등 6명의 유명 유튜버가 참가기업 제품을 시연하면서, 뷰티라이프의 트렌드 변화와 직장인, 남성, 주부, 청소년 대상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뷰티스튜디오 영상은 개막과 함께 모든 영상을 볼 수 없고 20일부터 24일까지 날짜별로 11시에 엑스포 홈페이지에 1개의 영상씩 업로드되며 연예인 유튜버 전효성의 영상은 20일 오후 1시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전문리뷰어 5명이 참가 제품에 대하여 생생한 사용후기를 영상으로 뷰티리뷰에 담아냈다.

E-컨퍼런스는 국내․외 18명 전문강사의 화장품뷰티 트렌드 및 화장품산업에 대한 전문정보를 행사기간 5일간 하루 3~4편씩 간편하게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

K-뷰티관은 3D VR전시관으로 꾸미고 대한민국 K-뷰티를 선도해온 충북의 화장품․뷰티 정책과 오송․오창이‘K-뷰티 클러스터’조성 최적지임을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관으로 구성했다.

K-뷰티관에는 국내 20위권 내 충북 소재 화장품기업인 LG생활건강, 코스메카코리아, 잇츠한불과 미래 K-뷰티산업을 선도할 충북소재 유망기업인 마크로케어, 코씨드바이오팜, 사임당화장품, 파이온텍, 케이피티 등 도내 대표․스타기업도 소개하고 있다.

엑스포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경품 이벤트와 할인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경품 이벤트는 홈페이지 내 ‘뷰티스탬프 랠리’, ‘오송 OX퀴즈’, ‘신규회원가입 이벤트’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2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화장품 뷰티박스와 4,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벤트 행사는 ‘뷰티스탬프 랠리’, ‘오송 OX퀴즈’,‘신규회원가입 이벤트’로 각각 나누어 진행되므로 홈페이지 이곳저곳을 클릭하다 보면 보다 많은 경품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시종 지사는 오프닝 세션에서 개회사를 통해 “올해로 여덟 번 째를 맞이하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명실공히 세계적인 화장품수출 전문엑스포가 되었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화장품뷰티 기업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Beauty, 오송에서 빛나다’를 주제로 올해 8회째 펼쳐지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그동안 화장품과 관련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국내 화장품 기업들에게 해외시장과 국내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엑스포로 큰 호평을 받아 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