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10월 20일(화)에 대전 서부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부모를 위한 마음건강 아카데미」는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가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교육하는 3차시 과정으로, 부모에게 자녀의 정서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2차시 교육은 ‘정신과 의사가 들려주는 코로나 블루 대처법’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는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 속에서 학부모들이 건강하게 적응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여 심리적으로 불안, 우울해질 수 있는 상황을 예방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내용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께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다”며 “외출을 삼가고 주로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면 기분이 가라앉기 쉬운데, 오늘 교육받은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부모가 이번 마음건강 아카데미를 통해 자신의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남은 마지막 차시에 준비된 부모를 위한 교육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부모님 의견을 반영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으로 찾아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