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6일 ㈜플레이타임그룹과 고양시 다자녀 가정에 할인혜택 제공을 위한 ‘내 손 안의 스마트- 다자녀고양e카드’ 사업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에 따라 (주)플레이타임그룹(원마운트 일산점 챔피언1250 지점)은, 다자녀고양e카드 소지자의 자녀를 대상으로 ‘어린이 2시간 이용권’을 정상가의 2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한다. 동반한 5~13세 직계자녀는 최대 4인까지 당일 현장 발권에 한해 1인당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17년 10월 출시 이후 약 13,600여명의 고양시민이 다자녀고양e카드를 발급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채널의 홍보와 신규 협력업체 발굴을 통해 더 많은 다자녀 가정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자녀고양e카드’는 다자녀 가정의 양육부담 경감을 위하여 고양시가 출시한 모바일 형태의 다자녀 카드로, 본 카드를 소지한 고양시민은 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관내 협력업체 이용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월 현재 총 22개 민간협력업체 ▲고양어린이박물관 ▲배다골테마파크 ▲일산 쥬라리움(구 테마동물원 ZooZoo) ▲원마운트 ▲한화아쿠아플라넷일산 ▲메가박스(백석점, 일산벨라시타점, 킨텍스점) ▲CGV(일산점, 화정점, 고양행신점) ▲롯데아울렛 고양점 ▲아쿠아필드 고양 ▲주렁주렁(일산점) ▲고양낙농치즈테마체험장 ▲한국항공대 항공우주박물관 ▲뮤즈키즈파크 ▲해오름안과의원 ▲스카이안경원 ▲삼송공룡테마파크 ▲(재)중남미문화원병설박물관 ▲(주)플레이타임그룹(원마운트 일산점 챔피언1250)에서 카드 소지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그밖에도 시 공영주차장과 고양시 원어민영어교실과 같은 공공분야에서도 다자녀고양e카드 소지자에 대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다자녀고양e카드’의 발급 대상은 신청일 현재 시에 거주하고 막내가 19세 이하인 두 명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다. 도서관 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다자녀고양e카드 온라인 신청 후,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인근 도서관을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혜택 내용은 고양시 통합앱을 다운로드 받아, 생활-다자녀고양e카드 메뉴를 차례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